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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준/직업교육

<스마트한 업무 혁신! 일반사무, 행정> 최종평가 답 / 윈스펙(Winspec) NCS 직무교육

by 파티누들 2024. 5. 1.

 

 

 

 

문제 1. 보고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 2. 업무의 목록을 만들고 PC 및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한다.

1. 정기적인 보고 체계를 만들어서 업무의 진척도를 파악한다. 

2. 업무의 목록을 만들고 PC 및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한다.
3. 중간 보고를 통해 업무의 방향성을 확인한다. 
4. 의사결정이 필요한 이슈를 항상 찾아내서 보고 및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한다.

 

 

문제 2. 과제 수행에서 해야 할 업무 목록을 만들고 순서를 지정하며 간트 차트를 이용하여 만드는 문서를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 2. WBS(Work Breakdown Structure) 


1. 과제 수행 일정 
2. WBS(Work Breakdown Structure) 
3. 프로세스 설계서 
4. 인력 투입 계획서

 

 

문제 3. 양해각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정답: 4. 양해각서에 배타적 조항을 넣어서 협력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다.

1. 양해각서는 법적인 구속력이 없으므로 양해각서 내 모든 항목은 반드시 지킬 필요는 없다.
2. 양해 각서는 본 계약 전에 반드시 해야 한다.
3. 비밀유지 협약서 없이 양해 각서를 진행하지 않는다. 
4. 양해각서에 배타적 조항을 넣어서 협력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다.

 

 

문제 4. 이메일의 결문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합한 것은?
정답: 1. 명함과 같은 이름과 회사명, 연락처, 주소 등 


1. 명함과 같은 이름과 회사명, 연락처, 주소 등 
2. 인사말 
3. -이상-, -끝- 과 같이 내용의 종료를 알리는 말 
4. Action item

 

 

문제 5. 회의를 마치고 정리 사항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 4. 참석 인원을 확인하고 불참자가 있는지 확인한다.

1. 회의결과를 작성한다. 
2. 회의실의 비품을 원위치 시키고 사용한 칠판을 지우고 남은 자료 등이 없는지 확인한다. 
3. 회의 후 후속 조치를 위해 이메일이나 협업 도구를 이용한다. 
4. 참석 인원을 확인하고 불참자가 있는지 확인한다.

 

 

문제 6. 다음은 문서의 폐기에 대한 설명이다. 각 괄호 안에 들어갈 말로 적절한 단어는? 종이 문서는 ( 1 )을(를) 원칙으로 하고, 전자 문서의 경우 기술적, 물리적으로 ( 2 )할 수 없는 방법으로 완전 파기 해야 한다.
정답: 3. 1. 파쇄 2. 복원 

1. 1. 활용 2. 복원 
2. 1. 재사용 2. 활용 
3. 1. 파쇄 2. 복원 
4. 1. 분리수거 2. 활용

 

 

문제 7. 출장 보고서에 반드시 포함되지 않아도 되는 항목은?
정답: 3. 출장비 내역서 

1. 출장자 
2. 방문기관 
3. 출장비 내역서 
4. 면담 내용

 

 

문제 8. 회의 준비를 위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정답: 1. 회의의 목적 파악

1. 회의의 목적 파악 
2. 회의록 작성 
3. 회의실 예약 
4. 회의록 공유

 

 

문제 9. 비즈니스 영문 이메일의 내용 끝을 알리는 인사말로 적당한 것은?
정답: 3. Best regards 

1. See you 
2. What's up 
3. Best regards 
4. Bye Bye

 

 

문제 10. 문서가 효율적으로 유통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정보가 원활하게 유통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보관방식에 따라 수직적, 수평적, 오픈 선반식 등으로 관리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 1. 파일링

1. 파일링
2. 폴더 
3. 분철 
4. 제본

 

 

문제 11. 회의록 공유의 중요성을 바르게 설명한 것은?
정답: 1. 회의를 마친 후 가능 한 빠른 시간에 회의록을 전달하여 회의 결과에 대한 생각 일치를 확인한다. 
 
1. 회의를 마친 후 가능 한 빠른 시간에 회의록을 전달하여 회의 결과에 대한 생각 일치를 확인한다.
 
2. 회의록은 빠르게 공유 되어야 하므로 상급자 보고는 필요 없다. 
3. 회의록 공유는 주로 종이로 출력하여 공유한다. 
4. 회의록 공유 시 별도 첨부 파일은 같이 보낼 필요가 없다.

 

 

문제 12. 문서 작성시 본문의 항목 체계 이용방법으로 올바른 것은?
정답: 1. 1. -> 가) -> 1) -> (가) -> (1) -> ㉮ -> ① 

1. 1. -> 가) -> 1) -> (가) -> (1) -> ㉮ -> ①
 
2. 1. -> (1) -> 1) -> ① 
3. 1. -> 1) -> (1) -> ① 
4. 1. -> 1) -> 가) -> (1) -> (가) -> ① -> ㉮

 

 

문제 13. 문서를 디지털화 하면서 파일에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문서에 회사 로고나 부서 이름을 넣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 2. 워터마크

1. 사용인감
2. 워터마크 
3. 블루 마크 
4. 회사 직인

 

 

문제 14. 보안 문서의 조치에서 문서함을 열쇠로 잠그거나 데이터를 백업하여 저장한 장치를 금고에 보관하는 등의 조치 방법을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 3. 물리적 조치

1. 관리적 조치
2. 기술적 조치 
3. 물리적 조치 
4. 인적 조치

 

 

문제 15. 다음은 무엇을 설명한 것인가? 재무제표 상 판매관리비의 세부 항목 중 원가, 인건비를 제외한 대부분의 항목을 통칭하는 개념
정답: 1. 경비

1. 경비
 
2. 개발비 
3. 영업비 
4. 재료비

 

 

문제 16. 초기 문학, 예술작품 등에 대해 모방을 방지하고 저작권자의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나 지금은 제품, 프로그램과 같은 유, 무형의 상업 제품으로도 범위가 확대되어 쓰이고 있는 것으로 회사의 자산으로 관리되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정답: 저작권

 

 

문제 17. 다음 괄호 안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말은? 문서 작성시 ( )을 검토한다. ( )은 회사의 업무를 표준화 하여 직문 수행을 지원하는 공식적인 지침서이다.

정답: 업무수행 매뉴

 

 

문제 18. 회사 문서 중 외부에 비밀로 해야 한다는 의미로 표시하는 단어는 무엇인가?

정답: 대외비

 

 

문제 19. 여러 장의 문서를 묶고 라벨을 부착하여 작성연도, 보존연한, 만기 일자 등을 표시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 편철

 

 

문제 20. 시간이 지나면서 노후화 되는 것을 회계에 반영하여 현재의 회사가 보유한 가치를 합리적으로 계산하기 위한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 감가 상각

 

 

문제 21. 1. 컴퓨터로 작성된 디지털 문서를 분류하고 정리하고자 합니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문서 분류 기준과 문서 정리 방법이 무엇인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문서의 분류와 정리에 필요한 기준과 방법을 합하여 총 3가지 제시) 2. 디지털 문서의 파일명을 정할 때 파일명에 포함해야 하는 것을 3가지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정답: 1. 컴퓨터로 작성된 디지털 문서를 분류하고 정리하고자 합니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문서 분류 기준과 문서 정리 방법은
문서분류표를 기준으로 폴더를 만들고 문서 이름을 정해 디지털 문서를 정리합니다.
2. 디지털 문서의 파일명을 정할 때 파일명에 포함해야 하는 것을 3가지는
① 구체적인 문서 이름, ② 날짜, ③ 버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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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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